콘텐츠로 건너뛰기

현재 이 블로그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 보류 상태이다. 그 이유는 모르겠다. 예전에 잠깐 워드프레스 php 업데이트를 하면서 오류가 난 적이 있었다.

그래서 며칠 접속이 안 되었는데 그 이유 때문일까? 그런데 다른 블로그 역시 동일한 문제가 있었는데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다.

공교롭게도 이 블로그만 네이버와 다음 모두 노출이 안 되는 상태. 참고로 다음 사이트 기준에서 이 블로그는 저품질 혹은 스팸으로 인식되어 있는 수준이다. 이유는 역시 나도 모름?

*다른 블로그에서도 티스토리와 네이버를 비난하는 글을 썼는데 여전히 잘 노출되고 있다.

서치어드바이저 수집 보류

나도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 보류 해결을 위해 검색을 해보았는데 결론은 복불복이더라.

  • https 를 http 로 변경 후 다시 사이트 등록 및 수집 요청
  • 사이트맵 삭제 후 재등록
  • 사이트 삭제 후 재등록
  • 고객센터 문의

대충 이런 글들이 있어서 해보았는데 역시나 안 되더라. 이 블로그가 23년 8월쯤 개설했으니… 현재로서는 그냥 포기 상태이다.

특히 다른 A라는 블로그가 있는데 서브 도메인을 만들어 네이버에 다시 등록을 했었다. 처음에는 서브 도메인이 제대로 수집이 되었는데 어느 순간 수집 보류로 전혀 색인이 안 되더라.

A라는 메인 도메인과 서브 도메인 글의 내용이 다르고 중복되는 키워드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그래서 그냥 복불복이구나 생각 중이다. 이 블로그 역시 heoja.info 외 서브 도메인을 만들어서 네이버에 등록해 보았는데 역시나 수집 보류 상태.

개인적으로 메인 도메인이 수집 보류일 경우 서브 도메인도 수집 보류가 되는지 보고 싶었는데 그냥 복불복으로 생각하는 게 속 편하더라.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 보류 상태가 4~5개 월 이상 되면 포기하는 게 상책인 듯.

참고적으로 다음에서도 heoja.info의 서브 도메인이 전혀 등록되지 않고 있다. 그냥 색인을 하지 않는 상태이다.

이 블로그 자체가 ‘반말’을 쓰고 있는데 가장 큰 이유는 내가 나 자신에게 하는 말이기 때문이다. 그냥 말할 사람 없어서 쓰는 블로그인 셈.

그래서 사실 누가 봐도 그만 안 봐도 그만이다. 물론 많이 보고 광고 수익이 생기면 좋겠지만… 어차피 사용하는 키워드가 대부분 스마트스토어에 한정되어 있어서 사람들이 본들 얼마나 보겠나 싶더라.

그리고 나중에 언급하겠지만 연 매출 혹은 연 수익 몇 천~몇 억 원이라고 광고하는 강의팔이들에게 사람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서 월 매출 1000만 원도 안 되는 블로그 글을 써 본들 눈에나 들어오겠나 싶네?

물론 수익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라면 네이버 색인 미등록이 좀 치명적일 것이라고 본다. 네이버 트래픽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요즘 드는 생각이 정말로 애드센스 수익을 얻을 목적이라고 한다면 도메인 자체를 넉넉하게 확보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게 좋은 방법이라는 것이다.

서브 도메인을 활용할 수도 있겠지만 구글과 네이버 모두 서브 도메인이나 메인 도메인의 색인 보류가 어떻게 서로 영향을 줄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각각 별개의 사이트로 인식한다고 하지만 어느 정도 영향을 주지 않을까? 문제는 승인받는 게 귀찮을 뿐이다.

사람 마음이 광고가 게재된 도메인이 있는 상태에서 광고 없는 도메인에 글을 쓰는 게 정말로 귀찮고 하기 싫어지더라.

그렇기 때문에 처음 시작할 때 와장창 도메인을 구매해서 힘들더라도 승인을 미리 모두 받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

네이버 검색 포털 사이트의 정보

태그: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